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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MAKING FILM

베이킹 클래스 고객 재방문율이 50% 넘는 이유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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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Making Flim> 두 번째 Page

NANAS OVEN 고객 재방문율이 50%가 넘는다고?!

 

 

 

1. 왜 고객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걸까?

 

 

성공하는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충성도가 높습니다.

고객이 가진 불편함을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

고객이 기대하는 것을 어떻게 뛰어넘을 것인가.

이 두 가지를 실행하는 과정이 비즈니스라고 합니다.

나나스오븐은 "맛은 지키면서,

사장님들의 수고로움을 덜어주자"는

취지로 클래스를 진행해왔는데요.

수강생 분들, 고객분들이 원하는걸

어떻게 만족시켜드릴 수 있을까 여전히 고민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기업은

경쟁사를 앞지를 방법을 고민하지만

우리는 오직 고객에게 도움이 될 방법만을 고민한다"

아마존 제프 베조스가 한 말이라고 합니다.

고객 집착 마인드가 지금의 아마존을 만든것 같습니다.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 서비스는

지나칠만큼 고객에게 집착하고

고객 가치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결국 고객은 그런 브랜드 가치를 알아봅니다. 

 

 

2. NANAS OVEN 고객은 누구?

 

 

NANAS OVEN의 고객이

어떤 분들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우리는 베이킹 클래스를 제공하고,

한 달에 한 번 구움 과자

HAPPY HOUR BOX를 판매합니다.

 

 

 

클래스는 창업 클래스와 취미 원데이 클래스로 나뉘는데,

시그니처 디저트를 갖춘

카페 창업을 원하는 예비 사장님,

혹은 카페에서 판매할

디저트 라인업을 고민하는 사장님이

찾아주십니다.

 

나만의 디저트를 만드는 홈베이킹러,

특별한 날 기념으로 디저트를 선물하는 분들도

나나스오븐 원데이 클래스를 수강하십니다.

 

 

 

 

HAPPY HOUR BOX 구매 고객은

커피 등 음료와 곁들일 간단한 구움 과자를

원하시는 분들일 겁니다.

집들이 선물용으로도 찾으시기도 합니다.

(구움 과자 판매는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고객 분들이 아직 많지 않아요.)

 

 

 

정리하면, 이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 같은 작은 비즈니스도

고객을 나누어 보고 고객분들의 맥락을 들여다보니

복잡한 머리가 좀 정리가 되네요 :O

 

 

3. NANAS OVEN 고객 조사 어떻게 해?

 

 

고객은 알았는데, 고객 조사는 어떻게 할까요?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하고,

설문 혹은 온라인 투표를 하기도 합니다.

고객 정보 혹은 데이터를 토대로 조사 분석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실행하기 전에,

고객 조사를 하는 이유는 뭘까? 생각해봅니다.

고.객.조.사.는

"우리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을 떠올리며

나나스오븐만의 아이템이 무엇인지,

카테고리는 어디까지 포괄하는지 정의하는 것!

그래서,

앞으로의 비즈니스를 어느 방향으로 이끌지

결정하기 위한 것"이 아닐까요.

 

 

 

나나스오븐은 고객별로

조사하는 방법을 달리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창업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분들은

처해 있는 개별적 상황이 다르기에,

편하게 의견 여쭙는 인터뷰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나나스오븐이 어떤 역할 해주길 기대하는지,

혹시 창업 과정 or 카페 운영에서

어려움은 없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취미로 원데이 클래스를 수강하시는 분들은

개인 블로그에

자발적으로 남겨주신는 후기로

VOC(Voice of Customer)를 수집했습니다.

저희는 인위적인 바이럴 광고를

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 분들이 직접 작성해주신 콘텐츠로

진실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에는 소중한 나나스오븐 클래스 후기를

몇 개 모아 보았습니다!

감사하게도,

5번 째 방문해주신 수강생 분도 계시고,

2-3번 재방문 해주신 분들도 많으시네요!

 

 

blog.naver.com/dykong2/222257912469

 

크림치즈쿠키원데이클래스 : 광명역 나나스오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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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naver.com/borami0616/222275416904

 

[광명베이킹클래스] 나나스오븐 3번째 방문!! 스콘5종 만들고 왔어요 :-D!!

​​​​안녕하세요옹 뽀앤뚜에요~~ :-D!!저 어제 오랜만에 원데이 베이킹클래스 다녀왔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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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요즘 제가 스콘에 아주 푹 빠졌어요 !​스콘이야 뭐,, 빵이니깐 당연히 좋아했지만1일 1스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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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킹 클래스. 쿠키 again

​나나스오븐에서의 세 번째 베이킹 수업. 이번엔 다시 쿠키 수업을 들었다. 처음 수업은 '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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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로~하~~~~~~~(꿀잼로그 하위라는 뜻 ^^)​내 절친들이 블로그에 맛을 너무 들여서..드디어!!!!나도 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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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이 나나스오븐에 기대하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꼼꼼하게 조사한 고객 자료를 토대로

앞으로 나나스오븐이 어디에 집중해야 할 지 

알게 되었습니다.

고객들이 다시 나나스오븐 문을 두드리는 이유,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www.instagram.com/nanas_oven

 

 

고객 재방문율이 50%가 넘는 
진짜 이유는
다음 편에서 공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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